직장 다니시는 분들중에 임신을 하셨다면 이제 출산 준비를 하셔야 할텐데요. 그래서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작성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양식도 받을 수 있고 절차 등 여러가지 내용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산모에 대해서 출산전후 90일, 쌍둥이 이상의 경우 120일 이상의 출산휴가를 줘야 하며 출산후 45일 (쌍둥이 60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 기간에는 말 그대로 근로는 하지 않되 급여는 받을 수 있는 유급휴가 기간입니다.
출산이 예정보다 늦어지게 되더라도 출산후에는 반드시 45일을 쉴 수 있도록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연되는 경우 휴가가 연장됩니다.
고용보험 출산전후휴가급여는 아래 나와있듯이 우선지원대상기업과 대기업에 따라서 나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시기 및 신청방법도 보실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하는경우 사업장에서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접수를 하고나면 개인이 급여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되요.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경우에는 두가지 모두 가져가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