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작성법

직장 다니시는 분들중에 임신을 하셨다면 이제 출산 준비를 하셔야 할텐데요. 그래서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작성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양식도 받을 수 있고 절차 등 여러가지 내용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산모에 대해서 출산전후 90일, 쌍둥이 이상의 경우 120일 이상의 출산휴가를 줘야 하며 출산후 45일 (쌍둥이 60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 기간에는 말 그대로 근로는 하지 않되 급여는 받을 수 있는 유급휴가 기간입니다.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출산이 예정보다 늦어지게 되더라도 출산후에는 반드시 45일을 쉴 수 있도록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연되는 경우 휴가가 연장됩니다. 


고용보험 출산전후휴가급여는 아래 나와있듯이 우선지원대상기업과 대기업에 따라서 나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출산전후휴가급여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시기 및 신청방법도 보실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하는경우 사업장에서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접수를 하고나면 개인이 급여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되요.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경우에는 두가지 모두 가져가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출산전후 휴가 확인서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