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문자인식 왜 필요할까요? 회사에서 문서를 만들었는데 원본 파일이 사라졌다던지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문구를 모두 가져오고 싶다던지 할때 전부 타이핑 하는 건 사실상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텍스트 변환이 필요한 거죠.
이런 프로그램을 OCR 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네이버이미지문자인식 서비스를 Naver Lab에서 했었는데 현재는 종료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봐야겠죠? 첫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ocr 프로그램들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네이버자료실에 있는 건 한글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아본게 알pdf 네요.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개인적인 용도로 이용하는 것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그냥 검색하셔도 되고 자료실에서 찾으셔도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법은 정말 직관적입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의 경우 인식을 완벽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문서가 선명하지 못하거나 이미지가 흐리거나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백퍼센트 하지는 못하겠지만 일일이 타이핑 하는것에 비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경 하시려면 스캔해둔 문서를 알pdf로 불러오면 이미지 문자인식 알림창이 뜹니다. 그 부분을 누르시고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시면 인식이 바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