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으면 허리가 아파요, 이유 아시나요?

요즘 앉으면 허리가 아파요 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허리아픈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회사일이 바빠서, 공부할 시간이 모자라서 의자에 한 번 앉으면 일어나지 않고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 척추에 무리가 가서 앉으면 허리가 아파요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보통 다리를 꼬고 앉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자세는 척추에 정말 많은 부담을 주게 되어있어 지속적으로 그렇게 앉을경우 허리에 무리가 갑니다. 어떤 분들은 심지어 거의 등으로 앉아있기도 하는데 이 경우도 마찬가지지요. 


이 상태를 장시간 유지하게되면 허리와 골반등에 무리가 가게되고 지속되면 결국 통증과 디스크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앉으면 허리가 아파요 라고 말할정도로 방치한 경우에는 목이나 다리 등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어 조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고 중간중간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통해서 경직된 근육을 풀어줘야만 합니다. 그리고 통증이 느껴질 시에는 병원에 빨리 방문해서 치료를 하셔야 하구요. 

대부분의 큰 병은 무관심과 방치로 인해서 생겨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평소에 조금 더 주의하고 관심을 가지면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더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앉으면 허리가 아파요 라고 주변에서 말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더 심해지기전에 병원에 가보시길 권유해보시기 바랍니다.